연합뉴스

서울TV

지붕 위 추락한 드론 구하는 드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붕 위에 추락한 드론을 구하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유튜브에는 2분 20초가량의 ‘드론 구조’(Drone Rescue)란 영상이 게재됐다.

해리슨 호웨스(Harrisen Howes)란 남성이 올린 영상에는 두 달 전 이웃 지붕에 떨어뜨린 소형 드론을 구조(?)하는 순간이 담겨 있다 드론을 구조하는 건 다름 아닌 다른 대형 드론.



대형 드론이 날아올라 이웃집 지붕 위로 다가가자. 두 달 전 호웨스가 떨어뜨린 하얀색 드론이 포착된다. 곧이어 갈고리가 달린 줄을 매단 대형 드론이 지붕 위 드론을 낚아채 구조하는 데 성공한다. 영화 스텔라의 인듀어런스 호에 회전 도킹 장면에 사용됐던 한스 짐머의 ‘No time for caution’ 곡이 구조장면의 웅장함을 더 한다.

호웨스는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하며 드론 시마 Syma X5C(20만 원 상당)를 구한 드론은 DJI Phantom 3 Professional(230만 원 상당)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의 동영상은 이틀 만에 79만 94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Harrisen Howe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