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원더걸스 정규 3집 ‘리부트’(REBOOT) 미리듣기 영상…컴백 초읽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걸그룹에서 밴드로 변신을 예고한 원더걸스가 새 앨범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원더걸스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의 스포일러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원더걸스 새 앨범에 수록된 전곡 일부를 미리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오른 비주얼과 수영복을 연상케 하는 보디슈트, 복고풍의 스타일을 세련되게 매치한 원더걸스 멤버들(유빈, 예은, 선미, 혜림)의 화려한 모습이 담겨 있어 이목을 끈다. 특히 공개된 음원은 비록 짧은 분량이지만 1980년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레트로풍의 음악은 원더걸스의 컴백을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상황이다.

원더걸스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에는 타이틀곡 ‘아이 필 유’(I Feel You)를 포함 ‘베이비 돈 플레이’(Baby Don’t Play), ‘캔들’(Candle), ‘리와인드’(Rewind), ‘러브드’(Loved), ‘존 도우’(John Doe), ‘원 블랙 나이트’(One Black Night), ‘백’(Back), ‘오빠’(OPPA), ‘사랑이 떠나려 할 때’, ‘없어’(Gone), ‘이 순간’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한편 원더걸스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 수록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더걸스는 80년대의 프리스타일, 레트로 팝, 슬로우 잼 등 다양한 장르를 자신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석해 걸그룹 위주의 가요계에 일격을 가하겠다는 각오다.

타이틀곡 ‘아이 필 유(I Feel You)’는 1980년대 초 뉴욕의 라틴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프리스타일 음악으로,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당김음) 기반의 화려한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박진영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원더걸스는 8월 3일 정오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의 음원을 공개하고, 같은 날 저녁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진행되는 쇼케이스는 스타 리얼 라이브 앱 ‘네이버V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사진·영상=원더걸스 정규 3집 앨범 리부트 앨범 스포일러(Wonder Girls the 3rd album “REBOOT” Album Spoiler)/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