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헬스Talk]꺼지지 않는 아름다움, 동안으로 만드는 ‘자가지방이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꺼지지 않는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얼굴을‘자가지방이식’하는 성형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몸의 군살은 점점 쉽게 찌지만, 얼굴 살은 거침없이 빠지는 불균형 현상으로 눈 주위가 푹 꺼지고 광대뼈가 도드라지며 팔자주름이 깊어져 피곤해 보이거나 사나운 인상으로 변하게 된다. 바로 노안이다.



이처럼 피부에 전체적으로 윤기와 탄력이 떨어지는 것도 노안이 되는 원인이다. 이에 노안으로 인해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피부의 볼륨감을 되찾아주는 성형술이 얼굴 지방이식술이다.

지방이식술 중에서도 자가지방이식은 보통 두껍게 쌓인 지방층이 많은 허벅지나 복부 부위의 지방을 추출하여 본인이 원하는 부위에 주입해주는 방법으로,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이물감 등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성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시술이다.

자가지방이식으로 얼굴에 지방이 필요한 부위는 어디든지 시술이 가능하다. 납작하고 푹 꺼진 이마를 위한 이마지방이식부터 볼지방이식, 팔자주름 지방이식 등 세부적으로도 가능하며, 특히 최근에는 시술 받는 환자의 연령층과 성별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생착률이다. 무엇보다 지방을 손상시키지 않은 상태로 채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이식 시에도 지방을 골고루 이식시켜야만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지방이식 시 줄기세포나 PRP(자가혈피부재생술: 혈액 내 혈소판을 분리한 후 지방이식 시 함께 주입하는 것)를 함께 사용하면 생착률을 높이고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얼굴 자가지방이식은 얼굴이 많이 꺼져 있는 사람이나 특정한 부위가 비대칭인 사람의 경우나 얼굴 살이 많이 빠져서 다른 사람에 비해 나이가 많이 들어보이는 노안을 가지신 분들에게 가장 효과가 높은 시술이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자가지방이식) 수술을 받으신 분들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지방 생착률에 도움이 된다”면서 “주무시는 자세라든지 마사지와 같은 얼굴 압박을 피하며 술과 담배를 금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도움말= 유진 성형외과 강태조 원장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