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악어 사냥하는 재규어의 탁월한 사냥술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민하고 날쌘 맹수 재규어는 나무도 잘 타고 수영도 잘하는 베테랑 사냥꾼이다. 녀석은 먹잇감으로 정한 악어가 자신보다 몇 곱절 큰 몸집을 가졌다고 해도 일단 사냥을 시도하는 배짱있는 실력파로 아나콘다나 카이만을 공격해 잡아먹기도 한다.

이처럼 재규어의 날렵한 사냥술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4일 유튜브에 올라온 ‘악어 사냥에 나선 재규어’ 영상이 그것이다.


영상을 보면, 재규어 한 마리가 풀숲에서 무언가를 날카롭게 지켜보고 있다. 잠시 후 녀석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물속으로 몸을 던진다. 이어 물 밖으로 모습을 드러낸 재규어는 놀랍게도 입에 악어 한 마리를 물고 나온다.

이후 재규어는 악어를 입에 문 채 언덕을 올라 풀숲으로 사라지는 것으로 영상이 끝난다.

재규어가 악어를 사냥하는 모습이 화제가 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3년 브라질 판타날 습지에서 사진작가 저스틴 블랙이 촬영한 재규어 사냥 영상 역시 공개 후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