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범고래, 물범 25m 공중으로 날리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범고래가 꼬리로 물범을 25m 상공까지 날리는 흥미로운 광경이 포착됐다.

26일 호주 나인뉴스에 따르면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빅토리아 인근 해안에서 범고래가 물개를 수 미터 상공으로 날려 버리는 장관이 펼쳐졌다. 이 찰나의 순간은 마이크 워커(Mike Walker)가 카메라로 포착했다.

영상을 보면 범고래가 강력한 힘으로 물범을 공중으로 날리자, 물범은 공중으로 솟구쳐 빙글빙글 몇 바퀴 회전한 후 다시 물속으로 처박힌다.


영상을 게재한 이는 이 고래는 1995년에 태어난 수컷으로 T69C라는 이름을 가진 녀석이라고 전했다. 또 해당 영상은 캐나다 수산해양부의 지도하에 안전거리가 확보된 지점에서 촬영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범고래는 전 세계에 분포하고 있는 ‘킬러 고래’라는 이름 그대로 바다사자나 물범, 돌고래 등을 잡아먹는다. 특히 범고래는 먹이를 잡는 데 여러 방법을 쓰는데, 꼬리를 휘둘러 먹이를 제압하는 것도 그 중 한가지다.

사진 영상=Roll.Focus. Productions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