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날아오르는 새도 낚아채는 표범의 점프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날아오르는 새를 사냥하는 표범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일 유튜브에 호로새를 사냥하는 표범이 포착된 흥미로운 영상이 게재됐다. 이 극적인 순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촬영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관광객들이 탄 사파리 차량이 초원에 난 흙길을 달리고 있다. 차량 앞에는 호로새 무리가 종종걸음으로 쫓기고 있다.

‘뿔닭’으로도 불리는 ‘호로새’는 암컷이 ‘호로호로’라고 우는 듯해 호로새라 불린다. 녀석들은 경계할 일이 생기면 힘차게 날아오르며, 뛰는 것보다 나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일까. 차량에 쫓기던 호로새 무리가 갑자기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오른다. 이때 숲에 숨어 있던 표범이 순식간에 뛰어오르며 그중 한 마리를 낚아채려 한다. 표범의 날렵한 움직임과 놀라운 점프력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다.

표범은 이 같이 행동이 매우 빠르고 몸놀림이 부드럽다. 특히 높이뛰기를 잘해 2.5미터 정도는 거뜬히 뛰어넘는 것으로 알려진다. 성질이 사나운 이 녀석들은 대개 혼자 생활을 하며 나무 위나 풀숲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사냥감을 향해 덤벼든다.

한편, 해당 영상을 게재한 이는 “차량 왼쪽 앞에서 뛰어오르던 호로새를 표범이 낚아채는 순간이다. 이 놀라운 순간을 포착한 것은 큰 행운”이라며 기쁨을 표했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