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자와 맞장(?) 뜬 하이에나, 결과는?

사자와 맞장(?) 뜬 하이에나, 결과는?

입력 2015-12-11 10:33
업데이트 2015-12-11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유튜브 캡처(Kruger Sightings)
사진=유튜브 캡처(Kruger Sightings)
만찬을 즐기던 사자들이 하이에나 공격에 꽁무니를 내빼는 흥미로운 순간이 포착됐다.

최근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가렛이라는 남성이 촬영한 이 영상은 지난 8일 유튜브 채널(Kruger Sightings)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사자 세 마리가 죽은 버팔로 사체를 물어뜯고 있고 그 뒤로 하이에나 무리가 녀석들의 눈치를 보고 있다.

사자와 하이에나의 날 선 신경전이 시작된 상황. 먼저 하이에나가 사자의 꼬리를 건들며 녀석들을 자극한다. 이때, 사자 한 마리가 하이에나에 맞서려다 갑자기 겁을 먹고 꽁무니를 내뺀다. 그러자 기다렸다는 듯 하이에나 무리가 녀석을 버팔로 사체로부터 완전히 쫓아낸다.

그렇게 하이에나 무리는 사자들을 한 마리씩 공격해 녀석들이 모두 달아나도록 유도한다. 결국, 세 마리 사자를 모두 물리친 하이에나 무리가 만찬을 즐기기 시작하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한편, 털이 거칠며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분포해 있는 하이에나는 썩은 고기를 먹어치우는 습성으로 유명하다. 높은 지능과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을 갖춘 녀석들은 다른 동물이 잡은 먹잇감을 빼앗을 때도 무리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사냥에 활용한다. 특히 하이에나는 사자의 먹잇감을 빼앗는 유일한 종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영상= 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