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에 화살 관통’ 야생여우, 결국엔…

‘목에 화살 관통’ 야생여우, 결국엔…

손진호 기자
입력 2015-12-15 18:29
업데이트 2015-12-15 18: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국내에서 화살맞은 고양이가 발견돼 논란이 일었던 가운데, 영국에서도 화살 맞은 야생여우가 구조돼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Liveleak.com)에는 11일 그레이트 브리튼섬에서 목에 화살을 맞은 야생여우를 구조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야생동물 구조대 측은 “며칠 전부터 목에 화살 맞은 여우가 주택가 주변을 돌아다닌다는 주민들의 신고 접수가 이어졌다”면서 “자원봉사자 엠마가 11일 마을의 한 정원에서 여우를 발견한 뒤 신고해 구조활동을 시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이날 구조팀의 시몬이 정원에 있는 여우를 쫓는 모습과 나무숲으로 기어들어가 숨어 있는 여우의 모습이 담겼다.

시몬은 올가미가 달린 구조용 막대를 이용해 나무숲에 있는 여우를 생포한 후, 여우 귀 뒤로 목을 관통한 화살을 조심스럽게 뽑아냈다. 이후 여우를 곧바로 동물병원으로 이송시켰다.

의료진은 여우의 몸에서 화살로 뚫려 썩은 피부를 제거하고 봉합수술을 시행했다. 이에 대해 담당 수의사는 “구조팀에 여우가 생포되지 않았다면 목숨을 부지하기 힘들었을 것”이라면서 “여우는 조금씩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영상= Liveleak / Wildlife Aid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