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헬스Talk] 보형물 없이 진짜 내 가슴 만들기

[헬스Talk] 보형물 없이 진짜 내 가슴 만들기

손진호 기자
입력 2015-12-16 17:08
업데이트 2015-12-16 2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령대를 불구하고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은 모든 여성에게 로망이자 희망 사항이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고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해도 가슴 사이즈는 늘어나지 않는다. 결국 꾸준한 자기 관리를 통해서도 가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가슴 볼륨이다.

현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가슴 성형은 단순히 가슴 볼륨을 키우는 것이 아닌 옷의 맵시를 위한 자연스럽고 예쁜 모양의 가슴이다. 과거의 성형은 눈, 코, 입 등과 같은 얼굴 부위에 한정됐지만 최근엔 몸매나 가슴 부위의 성형이 많아지는 추세다.



가슴을 확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 하나는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확대술과 다른 하나는 자가조직, 즉 자가지방을 이용해서 가슴을 확대하는 ‘자가지방이식술’이다.

실리콘을 이용한 방법은 확대적인 측면에서는 좋은 방법이지만 이물질을 가슴에 넣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자가지방이식술’은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그 지방으로 가슴 확대까지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미세한 절개로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수술흔적도 거의 없어 회복시간 및 수술 부담도 적어 가슴 확대 성형의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모든 수술에는 부작용이 따른다. 그것은 ‘자가지방이식술’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의사나 환자 모두 지나친 욕심에 너무 많은 지방을 이식하게 되면 지방들이 생착하지 못하고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적당량의 지방을 이식해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이 수술의 핵심이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자가지방이식술을 시행할 때 매우 큰 가슴 확대를 원하는 것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지방이식에 대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