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자신 공격하는 코브라 낚아채는 여성 영상, 진짜일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캡처 (Noel Botha)


자신을 공격하는 코브라를 순간적인 반사 신경으로 낚아채는 여성의 영상이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해 1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호수에서 일광욕 중인 여성이 자신을 공격하는 코브라를 극적으로 방어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웨스턴케이프주 로버트슨의 한 호숫가에서 비키니 차림의 한 여성을 보여 준다. 개 한 쌍이 있는 물가 쪽에서 재빠르게 잔디 위에 앉아 있는 여성을 향해 다가오는 코브라. 여성을 놀랍게도 번개 같은 반사신경을 이용해 한 손으로 코브라를 제압한다.

언뜻 보면 이 영상은 실제 같지만 가짜인 것으로 판명됐다. 영상을 자세히 보면 화면의 하단에 뱀을 매단 낚싯대의 그림자가 노출됐던 것. 하지만 해당 영상은 ‘코브라를 제압한 일광욕女’란 제목으로 유튜브를 통해 이미 수만 명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익명의 남성은 영상 댓글을 통해 “(이 영상은) 여동생을 놀라게 하기 위한 것이었으며 장난감 뱀을 낚싯줄에 매달아 잡아당겼다”며 “하지만 동생은 단번에 뱀을 제압했다”고 밝혔다.

사진·영상= Viral Hog, Noel Botha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