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험영상] 지하철에서 상의 내린채 모유 수유, 시민 반응은?

[실험영상] 지하철에서 상의 내린채 모유 수유, 시민 반응은?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1-13 15:39
업데이트 2016-01-13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공공장소에서의 모유 수유에 대한 런던 시민들의 생각은 어떨까?

이를 알아보고자 실험카메라로 유명한 유튜버 ‘트롤스테이션’(Trollstation)이 영국 런던 지하철에서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의 내용은 이렇다. 열차 안에서 여성 연기자는 인형을 들고 모유 수유를 하는 척 연기한다. 이를 지켜보던 남성 연기자는 여성 연기자를 훈계하고 승객들의 반응을 관찰한다.


실험이 시작되고 여성 연기자는 열차 안에서 모유 수유 연기를 펼친다. 남성 연기자는 이를 매우 불쾌하게 바라보다가 여성에게 훈수를 둔다. 여성 연기자는 “아기가 배고파한다고요”라며 남성 연기자와 싸움이 붙는다.

잠시 후, 이를 지켜보던 승객들이 못 참겠다는 듯 나선다. 어떤 이들은 남성 연기자에게 “그렇게 싫으면 다른 칸으로 가시던가요”라고 따지듯 묻기도 한다. 남성 연기자는 “싫어요. 내 돈 내고 내가 타는데. 그녀는 반나체 상태라고요”라고 맞받아치면서 싸움은 점점 과열 상태가 된다. 카메라맨이 등장하고 나서야 실험은 끝이 나고 그제야 승객들의 얼굴에서는 미소가 피어난다.

해당 영상은 공공장소에서의 모유 수유에 대한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게끔 하며 누리꾼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등 일부 주에서는 공공장소 모유 수유에 대한 법을 정해 놓고, 엄마들이 어느 장소에서든 구애를 받지 않고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진·영상=Trollstation/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