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헬스Talk] ‘흡입과 이식을 한번에~’ 가슴성형은 ‘자가지방이식술’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성형에 대한 추세는 몸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특히 신체 부위 중에서도 여성성을 상징하는 가슴 확대술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가슴확대 수술의 종류에는 실리콘 같은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술과 자가지방을 이용한 자가지방이식술이 있다. 그중에서도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는 자가지방이식술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강남구 압구정로에 있는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으로부터 ‘자가지방이식술’에 대해 들어봤다.

→‘자가지방이식술’이란?

-자가지방을 이용해 가슴을 확대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자가지방을 이용하게 되면 복부나 허벅지의 필요없는 부위의 지방을 흡입해 가슴확대에 사용하기 때문에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술’의 장·단점은?

-장점은 일단 실리콘 같은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모습을 가질 수 있다. 감촉 또한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 몸처럼 똑같은 감촉을 가질수 밖에 없다. 그러나 지방을 이용한 방법은 100%의 생착률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완벽한 생착을 위해선 재수술의 단점을 갖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술’ 시 주의할 점?

-자가지방이식술을 하기 위해선 어느 정도의 지방을 갖고 있어야 한다. 아주 마른 편의 신체만 아니라면 지방을 충분히 채취해 가슴확대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단번에 너무 많은 지방 채취를 한다면 흡입한 부위의 신체가 울툴불퉁해질 수 있다. 이 점만 주의한다면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있다.


→가슴확대 성형을 앞둔 분들께…

-‘자가지방이식술’을 이용해 가슴확대를 하는 방법은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수술 방법이다. 허벅지나 복부의 필요없는 부위의 지방을 이용해 가슴을 확대하는 방법이므로 가장 자연스럽고 감촉도 완벽한 가슴확대술이다. ‘자가지방이식술’이 주의 깊게만 시행된다면 아주 예쁜 몸매, 허벅지나 복부는 날씬해지는 동시에 가슴은 예쁘게 만들 수 있다.

도움말=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