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셀카 욕심’에 바다서 건져진 새끼 돌고래 숨지게 해

‘셀카 욕심’에 바다서 건져진 새끼 돌고래 숨지게 해

입력 2016-02-19 10:54
업데이트 2016-02-19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Hernan Coria/페이스북
사진=Hernan Coria/페이스북

아르헨티나 한 해변에서 인간의 사진 촬영 욕심과 호기심에 멸종 위기종 새끼 돌고래가 희생됐다.

지난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인근의 산타 테리스타 해변에서 한 해수욕객이 새끼 돌고래를 바다에서 꺼낸 뒤 여러 해수욕객들이 만지고 사진 촬영을 하는 바람에 새끼 돌고래가 숨졌다고 워싱턴 포스트 등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관련 동영상이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면서 많은 동물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인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동영상에는 한 남성이 물에서 새끼 돌고래를 꺼내자 사람들이 벌떼처럼 모여들어 앞다퉈 만지거나 셀카 사진을 찍는 장면이 담겼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끼 돌고래는 모래사장에 움직이지 않은 채로 놓여 있다. 새끼 돌고래가 숨지기 전에 그 누구도 바다로 되돌려 보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은 눈에 띄지 않는다.

희생된 새끼 돌고래는 라 플라타 돌고래 혹은 프란시스카나 돌고래로 불리며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브라질 등지에서만 서식한다.

개체 수가 3만 마리가 채 안 되는 강 돌고래로서 짠 바닷물에 서식하는 유일한 종이다. 세계자연보전연맹의 멸종위기종 목록에 ‘취약’ 종으로 분류돼 있다.

아르헨티나 야생동물재단(AWF)은 사건 이후 해변에서 우연히 돌고래를 만나면 바다로 되돌려 보낼 것을 호소하는 성명을 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