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가수 정일영 ‘슈가맨’서 9년 만에 방송 무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을동화’ OST ‘기도’와 ‘리즌’ 열창

▲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 방송화면 캡처

가수 정일영이 9년 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23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이하 슈가맨)’에는 KBS 드라마 ‘가을동화’ OST로 이름을 알린 가수 정일영이 출연했다.




정일영은 2000년 자신의 데뷔곡이자 가을동화 OST인 ‘기도’와 ‘리즌’을 노래했다. 애틋한 전주로 시작해 스튜디오를 가득 채운 그의 아름다운 미성이 드라마 속 추억의 장면들을 떠올리게 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일영은 가요계에 데뷔하게 된 계기와 돌연 활동을 접은 이유를 밝혔다. 정일영은 “가수를 데뷔하고 음악이 나온 게 아니라 대학을 다니다가 드라마 OST 녹음에 참여하게 됐다. 드라마 인기가 높아지면서 덩달아 노래 인기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송을 하고 싶었다. 다시는 OST를 부르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기도’가 정일영의 ‘기도’가 아니라 가을동화의 ‘기도’로 유명해졌다. 이렇다 보니 회사에서는 OST를 좀 더 하길 원했고, 이후 시련이 시작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앞으로 가수 활동을 하고 싶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정일영의 ‘기도’는 쇼맨으로 출연한 가수 에일리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재탄생했다.

‘슈가맨’은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영상=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네이버tv캐스트

영상팀 seoultv@seoul.co.kr

☞ 걸그룹 식스밤, 몸에 딱붙은 ‘분홍색 타이즈’로 인기몰이
☞ ‘정글의 법칙’ 예고편에 등장한 설현의 모습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