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귀찮게 하지 마’ 드론 공격하는 영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카메라가 장착된 무인 항공기 ‘드론’을 영양이 추락시키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6일 유튜브에 게시된 해당 영상은 미국 텍사스주 클래런던에서 촬영됐다.

영상은 저공비행을 하던 드론이 가지뿔영양(이하 영양)을 발견한 뒤 서서히 접근한다. 그러자 평화로운 휴식을 즐기던 영양은 낯선 드론의 등장에 경계하기 시작한다.

녀석은 일어나 드론을 빤히 쳐다보다가 이를 피해 도망친다. 그럼에도 드론이 계속 자신을 따라오자 걸음을 멈춘 뒤 자신의 뿔로 그대로 드론을 들이받는다.


지난해 ‘야생 곰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드론이 나타나자 곰의 심장박동이 갑자기 빨라지는 등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싶은 인간의 욕심과 이기적인 행동이 야생동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동물들에게 접근하는 방식 또한 해를 끼치지 않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 영상=PassHoGaya

영상팀 seoultv@seoul.co.kr

☞ “지켜줘서 고마워요” 드론에 포착된 대왕고래의 인사

☞ 드론에 포착된 순록 대이동 순간 ‘장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