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마마무, ‘넌 is 뭔들’로 음원차트 1위 장악…성공적 컴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마마무 ‘넌 is 뭔들’ 뮤비 캡처

걸그룹 마마무가 첫 정규앨범을 공개하고 음원차트 장악에 나섰다.

마마무는 26일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멜팅(Melting)’을 공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넌 is 뭔들’을 포함 12곡이 포함됐다.
 
특히 타이틀곡 ‘넌 is 뭔들’은 어느 한 장르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변주가 한 곡 안에 모두 녹아있다. 중독성 짙은 멜로디와 함께 다양한 음악적 장치들이 어우러져 지루할 틈이 없으며, 가장 마마무다운 매력을 집결시킨 곡이라 할 수 있다.



같은 날 공개된 ‘넌 is 뭔들’ 뮤직비디오는 이국적 정취가 느껴지는 태국을 배경으로 한 마마무의 상큼 발랄한 매력과 함께 청량감 넘치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극 중 마마무는 휴가지에서 만난 남성에게 첫눈에 반해 각자 톡톡 튀는 방식으로 매력 대결을 펼치며 재미를 더한다.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마마무의 화려하고 유쾌한 퍼포먼스 또한 눈길을 끈다.

한편 마마무의 ‘넌 is 뭔들’은 26일(오전 8시 기준) 엠넷을 비롯한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주요 음원차트 6군데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올레뮤직 2위, 멜론 4위에 이름을 올리며 상위권을 장악했다.

사진·영상=마마무 (MAMAMOO) - 넌 is 뭔들 (You‘re the best) MV/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 걸그룹 식스밤, 몸에 딱붙은 ‘분홍색 타이즈’로 인기몰이
☞ ‘프로듀스101’ 97명 소녀들의 뭉클한 마지막 ‘연습’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