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레몬에 못·클립 꽂으면 불꽃이 활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라이터나 성냥 없이 야생에서 불을 피우는 방법 영상이 화제다.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노오스서바이벌’(NorthSurvival)이 최근 ‘레몬으로 불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불을 피우는 데 필요한 재료는 레몬, 구리 클립(6개), 아연 못(6개), 전선, 휴지조각, 철솜.

우선 레몬 위에 구리 클립 6개를 1cm 간격으로 배치해 꽂는다. 못 6개도 구리 클립과 나란히 일정한 간격으로 꽂는다. 그다음 준비한 전선을 첫 번째 구리 클립과 두 번째 못에 연결한다. 같은 방법으로 전선을 나머지 구리 클립과 못에 감아 연결한다. 마지막으로 전선을 대각선으로 남아 있는 구리 클립과 못에 연결한다. 5V의 전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극(아연 못)과 +극(구리 클립)이 만들어진 것이다.

영상 속 남성이 이렇게 만들어진 레몬을 나뭇조각 위에 올린 다음 철솜 위에 휴지조각을 놓는다. 레몬에 연결된 전선을 휴지조각 밑 철솜에 비비자 순식간에 불이 붙는다.

레몬으로 불을 피울 수 있는 이유는 레몬에 꽂힌 구리 글립과 아연 못이 레몬 속의 구연산과 반응해 전류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아연은 구리에 비해 더 많은 전자를 잃게 되는데 이로 인해 아연이 잃은 전자들이 전선을 따라 구리로 이동하면서 이 과정에서 전류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렇게 생긴 전류의 -극(아연 못)과 +극(구리 클립)을 철솜에 마찰키켜 불을 만든 것이다.

한편 지난 13일 유튜브에 게재된 레몬으로 불 피우는 영상은 현재 66만 76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NorthSurvival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남자화장실 청소부가 아리따운 여대생이라면?
☞ 12세 소녀와 65세 노인의 결혼, 사람들의 반응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