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새영화>봉준호 “최고의 데뷔작” 찬사… ‘철원기행’ 30초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철원기행’ 예고편 캡처
봉준호 감독으로부터 ‘최고의 데뷔작’이라는 찬사를 받은 김대환 감독의 ‘철원기행’이 30초 예고편을 공개했다.

‘철원기행’은 각자 떨어져 살던 가족이 아버지의 정년퇴임을 맞아 철원에 모인 후, 2박3일 동안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가족들 간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엿볼 수 있다.

교사인 아버지는 정년퇴임식을 한 뒤,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혼을 선언한다. 아버지의 폭탄선언에 모두 당황한다. 이후 가족들은 폭설 속에 갇힌 채, 함께 보내는 2박3일 동안 비로소 서로의 속마음을 마주하게 된다.



이혼하겠다는 아버지에게 “이제 와서 왜요?”라고 조심스럽게 묻는 큰 아들에게, 아버지는 그저 “미안하다”고 답한다. 시어머니와 며느리 역시 폭설 속에서 말없이 함께 있는 장면은 많은 감정을 함축하고 있다.

‘철원기행’은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심사위원단의 만장일치로 뉴커런츠상에 선정됐다. 당시 심사위원단은 “가족 문제를 감독만의 스타일로 우아하게 풀어냈다”고 호평했다.

이처럼 가족의 관계를 일깨워주는 영화 ‘철원기행’은 오늘 4월 21일 개봉된다.

사진 영상=디시드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