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호주 엄마가 공개한 친환경 물티슈 만드는 비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물티슈의 유해물질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안전한 친환경 물티슈 제작 동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코리아는 호주 멜버른에 거주하는 세 아이의 엄마 조이 라티마의 ‘아기 물티슈 만들기’ 영상을 소개하며 지난달 31일 영국 데일리메일의 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3분 만에 아기 물티슈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페이퍼타올과 코코넛 오일, 베이비워시, 증류수, 플라스틱 용기다.



방법은 뜻밖에 간단하다. 칼을 이용해 페이터타올을 반으로 자른다. 미지근한 증류수에 코코넛 오일을 한 스푼 넣는다. 다음 베이비 워시를 첨가한 뒤, 스푼을 이용해 잘 섞는다. 마지막으로 반으로 자른 페이퍼타올을 넣은 플라스틱 요기에 준비된 증류수를 부으면 친환경 아기 물티슈가 완성된다.

라티마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기 물티슈에 함유된 화학 성분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부터 직접 아이들의 피부에 잘 맞는 물티슈를 만들게 됐다”며 “다른 사람들도 이 영상을 보고 직접 물티슈를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조이 라티마의 페이스북 영상은 현재 178만 45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DoItOnaDim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핫뉴스] 102kg 역기 거뜬히 드는 78세 할머니

▶[핫뉴스] 지구를 위한 맛있는 생각 ‘식용 숟가락’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