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오승환, 메이저리그 첫 승…1이닝 2삼진 퍼펙트

(영상) 오승환, 메이저리그 첫 승…1이닝 2삼진 퍼펙트

입력 2016-04-11 09:21
업데이트 2016-04-11 0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경기 3⅔이닝 연속 무피안타 무실점 행진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첫 승리를 거뒀다.

한국인 투수가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경기에서 승리 투수가 된 건 2014년 9월 1일(이하 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에서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선발승을 거둔 후 588일 만이다.

한국인의 메이저리그 구원승은 시계를 훨씬 더 앞으로 돌려야 한다.

오승환은 박찬호가 피츠버그 파이리츠 소속이던 2010년 10월 2일 플로리다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구원승을 기록한 후 2천18일 만에 메이저리그에서 구원승을 따낸 한국인 투수가 됐다.

오승환은 1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터너필드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메이저리그 방문 경기에서 5-6으로 뒤진 7회말 등판해 1이닝을 삼진 두 개를 곁들이며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완벽한 투구였다.

 MBC스포츠플러스, 네이버 TV캐스트
MBC스포츠플러스, 네이버 TV캐스트
오승환은 첫 상대타자 엑토르 올리베라를 시속 146㎞ 직구로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후속 타자 타일러 플라워스는 볼 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37㎞짜리 슬라이더를 던져 헛스윙을 끌어냈다.

두 타자 연속 삼진으로 기세를 올린 오승환은 켈리 존슨을 시속 132㎞ 슬라이더로 2루 땅볼 처리하며 이닝을 깔끔하게 끝냈다.

오승환은 8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대타 맷 할리데이로 교체됐다.

승리의 여신이 오승환과 세인트루이스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할리데이가 중전안타로 포문을 열자 맷 카펜터가 몸에 맞는 공으로 2사 1, 2루 기회를 이어갔다.

제러미 하젤베이커가 우전 적시타로 6-6 동점을 만들더니, 스테판 피스코티가 역전 1타점 우전 적시타를 쳤다.

바로 전 이닝 7회말을 무실점으로 막은 오승환이 승리 투수 요건을 갖춘 순간이다.

세인트루이스는 9회초 5점을 보태 12-7로 승리했다.

오승환은 승리투수로 기록됐다.

승리 투수가 되기까지는 행운이 필요했지만 행운을 만든 건 오승환의 실력이었다.

오승환은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데뷔전을 치른 4일 피츠버그 파이리츠전부터 이날까지 4경기에 나서 3⅔이닝을 던지며 안타를 한 개도 허용하지 않았다. 실점도 없었다.

볼넷 4개를 내줬지만, 이 중 2개는 더그아웃 지시에 따른 고의사구였다.

오승환은 11개의 아웃 카운트 중 8개를 삼진으로 장식하며 메이저리그 무대에 연착륙했다.

그리고 ‘메이저리그 첫 승’이란 귀한 선물을 받았다.

사진 영상=MBC스포츠플러스, 네이버 TV캐스트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