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여정, 김고은 주연작 ‘계춘할망’ 메인 예고편

윤여정, 김고은 주연작 ‘계춘할망’ 메인 예고편

문성호 기자
입력 2016-04-23 18:14
업데이트 2016-04-23 18: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계춘할망’ 스틸
‘계춘할망’ 스틸

“세상살이가 힘들고 지쳐도 내 편 하나만 있으면 살아지는 게 인생이라”

영화 ‘계춘할망’에서 할머니(윤여정)가 손녀(김고은)에게 하는 말이다. 이 작품을 연출한 창 감독은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면 자식으로서 죄송한 부분이 많다. 지금 아니면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담은 영화를 못 만들 것 같다는 생각에 시작했다”고 연출 계기를 밝힌 바 있다.

‘계춘할망’은 12년의 과거를 숨긴 채 집으로 돌아온 손녀 혜지(김고은)와 오매불망 손녀 바라기 계춘할망(윤여정)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 감동 드라마다.

최근 공개된 메인 예고편을 통해 등장인물들과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예고편은 12년의 세월이 지나도록 잃어버린 혜지를 그리워하는 계춘의 안타까운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12년 만에 제주도로 돌아온 혜지와 그 사이 훌쩍 커버린 손녀에게 다가가는 계춘의 모습은 뭉클함을 자아낸다.



그러나 혜지는 할머니의 무한한 애정에 부담스러워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쉽사리 마음을 열지 못한다. 그런 상황에, 12년 만에 극적으로 만난 계춘과 혜지에게 또 한 번의 이별이 찾아온다.

특히 “할머니, 사랑해”라고 말하는 김고은의 눈물 고백으로 끝나는 예고편은 따뜻한 감동을 예고한다.

‘계춘할망’은 제작단계 초, 시나리오 단계에서 중국 리메이크 판권이 사전 판매되면서 시나리오의 단단함을 입증했다.

지난 19일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창 감독은 “영화를 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 한 통 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하는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유쾌한 웃음과 뜨거운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계춘할망’은 5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영상=콘텐츠 난다긴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