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스트셀러 원작 ‘오베라는 남자’ 캐릭터 영상

베스트셀러 원작 ‘오베라는 남자’ 캐릭터 영상

문성호 기자
입력 2016-05-07 14:40
업데이트 2016-05-07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오베라는 남자’가 오는 26일 국내 개봉된다.

영화 ‘오베라는 남자’는 고집불통 까칠남 ‘오베’가 기상천외한 이웃들과 부딪히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그린 작품이다. 스웨덴에서만 70만부, 유럽 전역에서 100만 부가 판매된 프레드릭 배크만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앞서 공개된 캐릭터 영상을 통해서는 프레드릭 배크만이 탄생시킨 ‘오베’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영상에는 오베의 기분을 흐림, 장마, 맑음 세 가지 날씨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그는 길에서 만난 사람, 공무원, 상점 직원 등 아무에게나 노발대발 화를 내다가도 부인 소냐를 부둥켜안고 폭풍눈물을 흘린다.

그러다가도 그는 옆집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자지러지게 웃고, 이웃집 여자와 장난을 치는 매력 덩어리다.



영화는 59세, 인생의 1/3을 바친 직장에서 하루아침에 쫓겨난 ‘오베’라는 인물을 통해 괴팍한 성격 때문에 발생하는 일상의 소동을 다룬 ‘스칸디나비아식’ 재미를 선사한다.

40년 동안 같은 시각, 같은 일상을 보내던 그는, 반년 전 세상을 떠난 아내의 빈자리 때문에 매일 자살을 준비한다. 그런데 그의 건너편 집에 심상치 않은 가족이 이사를 오면서 번번이 자살 계획을 방해한다.

동명 원작 소설 <오베라는 남자>에 대해 영국의 신문사 데일리 메일(Daily mail)은 “따뜻하고, 재미있다. 거기에 견딜 수 없이 감동적이다”라고 호평했고, 미국의 피플지(People) 역시 “웃고, 눈물짓고, 공감할 소설”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이처럼 시종일관 유쾌하고 또 감동적인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영화 ‘오베라는 남자’는 오는 26일 관객을 만난다. 12세 관람가.

사진 영상=싸이더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