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의자 타고 차 없는 거리 질주…2016 듀오백&서대문구 의자 레이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22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된 ‘2016 듀오백&서대문구 의자 레이싱’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의자를 이용해 힘껏 달리고 있다.

내리쬐는 뙤약볕도 시민들의 질주본능보다 뜨겁진 못했다.

2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는 ‘2016 듀오백&서대문구 의자 레이싱’ 행사가 열렸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듀오백 의자 레이싱’은 차 대신 의자 위에서 차 없는 거리를 마음껏 질주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의자 제조업체 디비케이(구 듀오백코리아)가 기획한 행사다.

의자를 타고 연세로 왕복 50m 트랙을 달려 가장 빨리 골인하는 팀과 개인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이날 행사는 3인 1조 릴레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단체전은 디비케이 공식 블로그에서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개인전은 현장 신청 후 참여가 가능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의자 레이싱’ 행사는 가족과 친구들을 비롯해 직장동료가 함께 참가하는 등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치러졌다. 더운 날에도 불구 참가자들은 경기에 열정적으로 임하며 승리를 향한 의욕을 불태웠다.

이날 단체전 1등 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2등 팀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3등 팀에게는 30만 원이 수여됐으며, 공통으로 듀오백 의자 3대 또한 경품으로 제공됐다. 개인전 1등, 2등, 3등에게는 듀오백 의자 1대씩이 주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듀오백 의자 100개 기증식도 함께 열려 시민 행사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