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예능 걸그룹 ‘언니쓰’ 파란…‘셧 업’ 음원차트 ‘올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 ‘언니쓰’의 음원이 각종 차트를 ‘올킬’ 했다.

1일 공개된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탄생한 걸그룹 언니쓰의 ‘셧 업’(shut up)은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뮤직 등 8개 차트 정상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켰다.

민효린, 티파니, 제시, 라미란, 홍진경, 김숙 등 6명으로 구성된 언니쓰는 민효린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결성됐다.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이들이 꿈에 투자하는 계 모임인 ‘꿈계’를 만들어 서로 돌아가며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셧 업’은 박진영과 유건형이 작곡하고 박진영과 제시가 작사했으며, 유희열이 피처링과 뮤직비디오에 참여했다. 나쁜 남자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강한 여성상을 표현한 펑크 곡이다.

언니쓰는 이날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데뷔 무대를 펼친다.

박진영은 음원 공개 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이 정도 수준으로 나올 수 있을 거라고 상상도 못했다”고 응원하는 글을 남겼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