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황당영상] 자신의 허물에서 길 잃어버린 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신이 벗어놓은 허물에서 길을 잃고 빙빙 도는 비단뱀의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달 15일 페이스북에 게재된 영상에는 호주 앨리스 스프링스 파충류 센터서 허물 벗는 스팀선스 비단뱀(Stimson‘s Python)의 모습이 게재됐다. 하지만 이 비단뱀의 허물 벗는 모습은 다른 뱀과 사뭇 다르다.



이 스팀선스 비단뱀의 벗은 허물이 원형을 이루며 출구가 없어지게 된 것. 뱀은 나오는 출구를 찾지 못해 허물 속을 빙빙 돌기만 한다. 결국 이 뱀은 허물을 벗은 3시간 만에 허물 밖으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앨리스 스프링스 파충류 센터 측은 “뱀이 완벽한 원 모양의 허물을 벗는 모습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 “허물을 벗은 뱀은 현재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다.

뱀이 허물을 벗는 이유는 몸이 성장함에 따라 각질로 되어 있는 비늘이 더이상 자라나지 않기 때문으로 이러한 비늘을 늘리기 위함이며 또한 자신에게 기생하는 세균들을 없애기 위해 허물을 벗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Alice Springs Reptile Centr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