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독일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 1인칭 체험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판타지 아일랜드

가장 빠른 속도로 손꼽히는 롤러코스터를 1인칭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 판타지 아일랜드 놀이공원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동시 운행 롤러코스터 ‘타론 코스터’(Taron coaster)를 소개했다.

‘타론 코스터’는 1.4km 길이의 트랙 위를 최고 속도인 시속 112km로 주행하며 동시에 4대가 운행한다는 점에서 ‘동시 운행’ 롤러코스터 중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다.



공개된 영상은 1인칭 시점에서 ‘타론 코스터’가 아찔한 트랙을 빠른 속도로 질주하는 장면을 담고 있어 실제 롤러코스터를 탄 듯한 짜릿함을 선사한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는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인 아부다비 페라리월드에 있는 ‘포뮬러 로사’(Formula Rossa)다. 포뮬러 로사는 총 2.07km에 달하는 트랙을 최고 240km/h의 속도로 질주한다.

사진·영상=AP/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