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김지운 감독 신작 ‘밀정’ 1차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밀정’ 스틸, 송강호
▲ 영화 ‘밀정’ 스틸, 공유

‘의심하고 교란하라’, ‘적인가 동지인가’

송강호, 공유 주연작 ‘밀정’의 첫 번째 예고편이 공개됐다. 예고편에는 서로에게 접근하고 끊임없이 의심하는 조선인 일본 경찰 이정출(송강호)과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공유) 사이의 관계가 담겨 있다.

“넌 이 나라가 독립될 것 같냐? 어차피 기울어진 배야”라는 ‘이정출’의 냉소적인 대사로 시작되는 영상은 작전 성공을 위해 은밀하게 움직이는 의열단과 이들의 뒤를 쫓는 일본 경찰 모습이 빠르게 교차한다.

특히 의열단 리더 ‘김우진’을 쫓으며 “다시 만날 때는 내가 어떻게 변해있을지 장담 못해”라는 일본 경찰 ‘이정출’의 마지막 모습은 팽팽한 긴장감을 예고한다.

영화 ‘밀정’은 1920년 말을 배경으로 일제 주요시설을 파괴하고자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일본 경찰 사이의 숨 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렸다.

‘밀정’은 워너브러더스의 첫 한국영화 투자 작품이며, ‘조용한 가족’, ‘반칙왕’, ‘놈놈놈’에 이어 배우 송강호와 김지운 감독의 4번째 협업작이다. 오는 9월 개봉 예정.


사진 영상=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