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새영화> 소년이 된 소녀들 이야기 ‘걸스 로스트’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걸스 로스트’ 스틸

10대 소녀들의 마법 같은 성장통을 다룬 독특한 스웨덴 영화 ‘걸스 로스트’가 개봉을 앞두고 예고편을 공개했다.

‘걸스 로스트’는 평범한 세 소녀가 우연히 발견한 마법의 꽃을 통해 소년의 모습으로 변신, 자기 안에 숨겨진 용기와 성(性) 정체성을 깨닫는 과정을 그린 판타지 성장 드라마다.

남자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해 학교에 가기 싫은 14살 소녀 킴, 모모, 벨라. 이들은 서로의 존재 덕분에 고된 학교생활을 버틸 수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벨라가 심은 씨앗에서 하룻밤 사이에 거짓말처럼 검은 꽃이 핀다. 이 꽃의 진액을 나눠 마신 소녀들은 하룻밤 동안 소년으로 변신하는 기괴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렇게 변한 모습으로 소년들과 어울리기 시작한 이들은 약물, 음주에 빠져들게 된다. 하지만 모모와 벨라가 이러한 생활에 거부감을 느끼지만, 킴은 소년의 모습이 진정한 자신이라고 여긴다. 결국 킴은 소녀인 자신을 거부하면서 동시에 반항적인 토니에게 동경과 사랑을 느낀다.

한편 킴의 욕망이 커질수록 마법의 꽃은 점차 시들어가고, 모모와 벨라의 우정도 위기를 겪는다.

영화는 10대의 눈을 통해 성 역할에 관한 사회적 통념에 질문을 던진다. 성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성 소수자들의 고립감을 시각화하고, 그들이 부딪히게 되는 사회의 냉혹한 이면을 고발한다.

나와 다른 누군가의 ‘다름’을 인정해 달라고 말하는 영화 ‘걸스 로스트’는 7월 21일 IPTV 및 디지털케이블 개봉을 통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청소년 관람불가. 106분.


사진 영상=컴퍼니 엘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