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뮤지컬에도 360도 VR 영상…도리안 그레이, 작품 속 배경 담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 360도 VR 영상 캡처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가 작품 속 주요 배경인 ‘배질의 화실’을 재현한 360도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아름다운 청년 도리안 그레이(김준수 분)와 그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배질 홀워드(최재웅 분), 그 둘을 지켜보는 헨리 워튼(박은태 분)의 모습이 담겨 있다. 360도 영상은 다양한 각도에서 ‘배질의 화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제작돼 마치 작품 속에 직접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어플에서, PC에서는 크롬과 익스플로러 최신 버전에서 작동한다.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는 오스카 와일드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도리안 그레이’를 재해석한 창작 뮤지컬로 완벽한 ‘미’(美)를 가진 청년 도리안 그레이가 자신의 아름다움을 영원히 유지하고자 초상화와 영혼을 맞바꾸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다. 각색·가사·연출에 이지나, 작곡 김문정, 대본 조용신 등 국내 최고의 창작진이 참여한 데다 김준수, 박은태, 최재웅 등 쟁쟁한 실력파 배우들과 홍서영, 진태화 등 떠오르는 신예 배우들까지 초호화 캐스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는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경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

사진·영상=CJeS Culture(씨제스컬쳐)/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