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쓰레기 던지지 마세요’ 악어 입서 플라스틱병 제거하는 사육사

‘쓰레기 던지지 마세요’ 악어 입서 플라스틱병 제거하는 사육사

손진호 기자
입력 2016-08-08 10:49
업데이트 2016-08-08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의 한 사육사가 플라스틱병을 삼켜 질식 위기에 빠진 악어를 구했다.

7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호주 퀸즐랜드 주 록햄프턴 동물원의 한 사육사가 4.6m짜리 ‘커널’(Colonel: 대령)이란 이름의 악어의 입에서 플라스틱병을 제거하는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커널이 자신의 목에서 무언가를 꺼내려 계속해 기침을 해대는 모습을 목격한 사육사. 커널이 동물원 방문객이 우리 안으로 던진 플라스틱병을 삼킨 것이다. 사육사는 긴 막대를 들고 우리 안에 들어가 거대한 커널을 물 밖으로 유인, 그의 입에서 녹색 이끼가 가득 찬 플라스틱병을 제거했다.

당시 악어에게서 플라스틱병을 제거하는 순간을 목격한 로렌 스트릭랜드(Lauren Strickland)는 “악어는 매우 불편해 보였으며 또 다른 플라스틱병 한 개를 입속에 넣었다”면서 “아들과 난 플라스틱병을 게워내는 악어의 모습을 보았다. 정말라 끔찍한 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록햄프턴 동물원 측은 “플라스틱병은 악어에게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심지어 내부 열상, 궤양, 감염이나 매복을 일으킬 수 있어 악어를 죽게 만들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록햄프턴 동물원 페이스북에는 악어 우리에 플라스틱병을 던진 방문객을 비난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사진·영상= Rockhampton Zoo Facebook / London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