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브’, 어떤 영화인가?

‘디브’, 어떤 영화인가?

문성호 기자
입력 2016-08-09 17:01
업데이트 2016-08-09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 ‘디브’ 메인 예고편 캡처
영화 ‘디브’ 메인 예고편 캡처

“관객들을 무장해제시키는 한 소년의 강렬한 어드벤처”

영화 ‘디브’에 대해 미국 LA 타임즈가 한 평이다. 이 작품은 전쟁 속에서 펼쳐지는 강렬한 드라마와 묵직한 메시지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디브’는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나지 않은 아라비아 사막에서 비밀스러운 임무를 지닌 영국군에게 순례자의 길을 안내하게 된 소년 ‘디브’가 감당하기 힘든 현실과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의 제목 ‘디브(Theeb)’는 주인공의 이름이자, 늑대를 뜻하는 아랍어로 전쟁의 소용돌이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디브’의 운명을 의미한다.

이 작품에 대해 월스트리트저널은 “품위 넘치는 최고의 작품”이라고 평했으며, 샌프란시스코 이그재미너는 “마음을 사로잡는 극적인 전개, 아름다운 절경, 공감 넘치는 캐릭터가 시대적 배경과 어우러져 굉장히 가치 있는 작품으로 완성되었다”고 극찬했다.

이 밖에도 디브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영상, 엄청난 깊이의 연기가 100분간 완벽하게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사막에서 펼쳐지는 엄청나고 잔혹한 너무나 강렬한 성장기”와 같은 다양한 호평 세례를 받았다.

미국 평론가들이 참신성을 평가하는 로튼토마토 지수는 97%를 기록했다.

이렇듯 전쟁의 한가운데에서 운명적인 선택을 하게 된 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디브’는 세계 평단의 호평 속 오는 9월 1일 국내 관객과 만난다. 15세 관람가. 100분.

사진 영상=디씨드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