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덩케르크 ’ 1차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덩케르크’ 1차 예고편 캡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덩케르크’ 1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덩케르크’는 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북부 덩케르크 철수 작전을 그렸다. ‘인터스텔라’, ‘인셉션’, ‘다크 나이트’ 시리즈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덩케르크 철수 작전은 1940년 5월 26일부터 6월 4일까지 8일간, 프랑스 덩케르크 해안에서 33만여 명의 영국군과 연합군이 800척의 군함을 끌고 독일 기갑부대의 포위를 뚫은 작전이다.

공개된 1차 예고편은 수십만 명의 영국군과 연합군이 적군에게 둘러싸인 긴박한 상황을 보여준다. 시계 초침 소리, 거친 파도 소리와 함께 “위기의 순간, 절체절명의 그 순간.. 살아남는 것이 승리다”라는 카피는 절박한 전쟁 상황을 고스란히 전한다.


‘레버넌트’,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인셉션’의 톰 하디와 ‘스파이 브릿지’의 마크 라이런스, ‘햄릿’의 케네스 브래너, ‘인셉션’, ‘다크 나이트’ 시리즈의 킬리언 머피와 신인배우 피온 화이트헤드가 주요 배역을 맡아 기대를 높인다.

이 작품은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아이맥스(IMAX) 65mm 필름 카메라를 통해 촬영됐다.

‘덩케르크’는 2017년 7월 21일 전 세계 동시 개봉 예정이다.

사진 영상=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