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초저예산 C급 무비 ‘시발, 놈: 인류의 시작’ 메인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C급 무비 ‘시발, 놈: 인류의 시작’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은 ‘인류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에 대한 호기심으로 출발한 작품이다. 1000만원의 제작비를 비롯해 멜로부터 코미디, 뮤지컬, 액션 등 12개의 장르를 넘나드는 시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작정하고 C급 무비임을 내비친다. 엉망진창인 콩글리시 내레이션과 엉성한 설정 등 코믹한 상황들이 이어진다. 그럼에도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배신, 사랑과 이별, 죽음과 탄생” 등을 말하고자 하는 감독의 욕심이 느껴진다.



C급 무비라는 수식에 대해 배급사 엣나인필름은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의미의 C급이라기 보다 ‘주변의 것들,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가능한 것들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영화’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이어 “영화를 만들고자 하는 꿈은 있지만, 돈과 기술 등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실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대안을 제시해 영화 제작의 문턱을 낮추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영화 ‘숫호구’(2014년)의 백승기 감독 신작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은 오는 9월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 영상=엣나인필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