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같은 곡이야?’ 양파, 빅뱅 ‘BAE BAE’ 파격 재해석 무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SBS ‘보컬전쟁” 신의 목소리 더 파이널-최후의 전쟁’ 방송화면 캡처 (가수 양파)

가수 양파(37)가 빅뱅의 곡을 파격적인 편곡으로 재탄생시켰다.

양파는 15일 방송된 SBS ‘보컬전쟁: 신의 목소리 더 파이널-최후의 전쟁’에 출연해 10년차 코러스 세션 출신 정미란과 대결을 벌였다.

이날 나얼의 ‘바람 기억’으로 오프닝을 장식한 양파는 화려한 기교 없이 오직 목소리로 담담하게 노래를 이끌며 모두를 집중시켰다.



이후 도전자 정미란과 대결을 펼치게 된 양파에게 미션곡으로 빅뱅의 ‘BAE BAE’가 주어졌다. 양파는 예상치 못한 아이돌 그룹 노래의 선곡에 긴장한 기색을 보였다.

그러나 3시간의 리허설 끝에 무대에 오른 양파는 가성과 진성을 오가는 특유의 창법으로 빅뱅의 곡을 완벽하게 재해석, 관객들에게 떼창을 끌어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신의 목소리’는 이날 방송을 끝으로 시즌 1을 마무리했다. 신의 목소리‘는 지난 설 파일럿 특집으로 처음 전파를 탔다가 정규 편성으로 이어지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사진·영상=보컬전쟁: 신의 목소리/네이버tv캐스트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