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밀착쇼케] 우주소녀 유연정의 귀여운 안무실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우주소녀로 합류한 유연정

아이오아이(I.O.I)로 데뷔해 시원하고 청량한 가창력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유연정이 걸그룹 우주소녀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유연정의 합류로 우주소녀의 멤버 수는 무려 13명으로 늘어났다. 현존하는 걸그룹 중 최다 멤버 수다.

안 그래도 많은 멤버들에 유연정까지 합류하면서 기존 멤버들이 느끼는 부담은 없었을까? 이에 대해 우주소녀 리더 엑시는 “연정이는 연습생 때부터 밝고 에너지 넘치는 친구였다. 그 때문에 연정이가 팀에 들어오고 나서 팀 분위기가 더 밝아졌다. 연정이가 투입되면서 대중의 기대치도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더 열심히 하게 되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유연정 역시 “우주소녀로 합류하고서 곡 분위기도 새로워지고 우주소녀가 할 수 있는 퍼포먼스의 폭도 넓어진 것 같다. 우주소녀만의 색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이날 유연정이 합류한 우주소녀는 보컬라인이 강화되면서 한층 발전한 무대를 보여줬다. 유연정은 수록곡 ‘BeBe’ 무대 중에 가벼운 안무 실수를 하기도 했지만, 당황하지 않고 특유의 밝은 표정으로 무대를 마무리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비밀이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 ‘비밀이야’는 셔플리듬을 기반으로 한 미디엄 댄스곡으로, ‘비밀’이란 키워드를 주제로 사랑에 빠진 수줍은 소녀의 마음을 다룬 곡이다. 인트로의 오르골 테마와 일렉트로닉 기타, 신스, 스트링이 조화를 이루며 밀도 높고 꽉 채워진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원(E.One)이 작사와 작곡을 맡았고, 신사동호랭이가 편곡을 담당했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