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널드 트럼프 첫 TV광고 “미국을 안전하게”

도널드 트럼프 첫 TV광고 “미국을 안전하게”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8-20 16:39
업데이트 2016-08-20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TV광고 캡처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TV광고 캡처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의 첫 TV광고가 19일(현지시간) 공개됐다.

트럼프 캠프가 공개한 TV광고 영상은 30초 분량의 ‘2개의 미국: 이민 문제’(Two Americas: Immigration)라는 제목의 영상이다.

광고는 민주당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을 비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화물열차를 타고 이동하는 난민들과 경찰에 체포되는 불법 이민자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힐러리 클린턴의 미국은 여전히 조작된 시스템 속에, 난민이 몰려들고, 불법 이민자는 범죄를 저지르고서도 미국에 머물면서 사회보장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이어 광고는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은 안전하다”며 “(트럼프는) 테러리스트와 범죄자들을 내쫓고, 국경을 안전하게 지켜, 우리의 가정 역시 안전해질 것”이라고 소개한다.

영상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Make America great again)는 문구와 함께 빨간 모자를 눌러쓰고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트럼프의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앞서 트럼프는 지난 15일 한 정책연설에서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이민자들에 대한 ‘극도의 심사’(extreme vetting)를 실시해 특정국가 출신자의 이민을 중단시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광고는 이날 밤부터 오하이오와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 플로리다 등 4개 격전지에서 방송된다. 트럼프는 이 광고를 위해 400만 달러(약 45억 원)를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힐러리 클린턴 측은 트럼프의 이번 광고에 대해 “이민자들을 악마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클린턴 측은 이번 주말부터 트럼프의 세금 의혹을 비난하는 새 TV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영상=Team Trump/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