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발렌시아CF, 장비관리인에게 특별한 은퇴식 선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발렌시아CF

스페인 프로축구 1부 리그(프리메라리가) 명문 구단인 발렌시아 CF가 55년간 구단을 위해 일한 장비관리인을 위해 특별한 은퇴식을 치렀다.

발렌시아 CF는 지난 13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홈구장인 캄프 데 메스타야(Camp de Mestalla)에서 이날 열린 구단 장비관리인 베르나르도 에스파나(Bernardo Espanaㆍ78)의 은퇴식 영상을 공개했다.



베르나르도는 1961년부터 55년간 발렌시아 CF의 장비관리인으로 선수들의 유니폼과 축구화를 세탁하는 일을 해왔다. 발렌시아 CF는 그의 이러한 노고에 감사하고자 발렌시아의 마지막 프리시즌 경기가 열리는 날 5만여 명의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그를 은퇴식을 열었다.

베르나르도가 구장 안으로 들어오자 5만여 명의 관중은 자리에서 일어나 손뼉과 함께 커다란 함성으로 그를 환영했다. 선수단 역시 그를 안으며 맞아줬고, 구단 관계자들은 베르나르도에게 헹가래로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발렌시아 CF는 행사가 끝나고 공식 트위터 계정에 다음과 같은 글로 장비관리인 베르나르도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신화, 전설, 잊을 수 없는 인물, 역사에 남을 사나이”

사진·영상=발렌시아CF/트위터,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