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뮤직뷰!] 가인의 변신, 그녀의 ‘카니발’이 시작됐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가수 가인 ‘카니발’(Carnival) 뮤비 캡처

가인이 1년 6개월 만에 돌아왔다. 그간 보여줬던 강렬한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앙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똘똘 뭉쳤다.

가인이 ‘엔드 어게인’(End Again)을 9일 0시에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첫 정규앨범의 첫 번째 파트로 낭만과 순수를 테마로 한 클래식하면서도 판타지한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카니발’(Carnival)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사라지는 여인의 마지막 날을 빠른 템포의 자이브 비트로 그려냈다. 이와 함께 펼쳐지는 스트링, 목관악기, 브라스 협연 연주는 마치 한편의 뮤지컬 곡을 듣는 느낌을 선사한다. 이번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조영철 프로듀서 특유의 웅장하고 판타지한 음악 스타일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함께 공개된 ‘카니발’의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동화 같다. 가인은 주황색 단발머리와 붉은 입술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보이는가 하면 빨간 우산과 화려한 불꽃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지난 음반 ‘파라다이스 로스트’에서 어둡고 강렬했던 가인의 모습을 떠올려보면, 과감하면서도 예상치 못한 변신이다.

이같은 가인의 새로운 변신에 리스너들도 답했다. ‘카니발’은 공개 직후 치열한 차트 경쟁 속에서도 높은 순위에 오르며 훌륭한 성적을 내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캐리(Carrie)’, 반딧불이의 숲, 비밀 등 수록곡 전곡 역시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면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한편 2부작으로 구성된 가인의 정규 앨범 두 번째 파트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사진·영상=[MV] Gain(가인) _ Carnival (The Last Day)/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