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다이아 작사 팬송 ‘#더럽’(The Love) 무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걸그룹 다이아(DIA)가 직접 작사한 팬송 ‘더럽’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걸그룹 다이아(DIA)에게 있어 팬은 어떤 의미일까?

다이아(유니스, 희현, 제니, 채연, 은진, 예빈, 은채)는 12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팬을 위한 노래 ‘#더럽’(The Love)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젠 함께 걸어가요 / 함께 웃어봐요 / 숨이 차오를 때면 내 손을 잡아줘요 / 내 곁에 있어요 / 영원히 함께해요 / 우리만의 이야기 / 비밀스러운 이야기”

‘#더럽’(The Love)은 팬을 향한 다이아 멤버들의 마음을 직접 가사로 녹여낸 팬송. 특히 이 곡은 앨범 속 가사 캘리그라피에서 공동 녹음까지 다이아와 팬들이 합심해 완성한 곡으로 팬송의 의미를 더한다.



한편 이날 다이아는 ‘#더럽’(The Love)에 대해 “앨범 발매 전 음원이 유출돼 놀랐다. 그래서 좀 더 좋은 편곡을 하면 어떨까 싶어 재녹음을 하게 됐다. 랩도 추가했다”고 소개했다.

앞서 소속사 MBK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다이아의 팬송 ‘#더럽(The love)’의 음원이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유출됐다”면서 “완성형이 아닌 음원이 사전에 먼저 공개되면서 완벽한 음원 공개를 위해 재녹음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유출 때문에 재녹음을 거친 팬송 ‘#더럽(The Love)’은 14일 0시 발표된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