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중국 관광객 스마트폰 훔치는 英 집시들, 결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영국에서는 집시들을 조심하세요~!’

17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9일 영국 런던 중심부 홀본의 한 스타벅스 노상 테이블에서 관광객의 스마트폰을 훔치는 여성들의 모습이 포착된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런던에 사는 이벤트 플래너 아메라 바시르(Amerah Bashir)가 촬영한 영상에는 지난 9일 오후 2시 30분께 홀본의 스타벅스 노상 테이블 모습이 담겨 있다. 테이블에 앉아 있는 두 명의 중국 관광객 앞에 나타난 여성 2명. 이들은 남성들에게 “도와주세요!”란 말을 계속해 혼을 뺀 뒤, 도롯가 인도쪽으로 자리를 옮긴다.

잠시 뒤, 관광객 중 한 남성이 여성들에게 뛰어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내놓으라고 말하지만 여성들은 자신들은 스마트폰과 무관하다고 남성에게 발뺌한다. 하지만 남성은 곧이어 여성이 들고 있는 잡지 뒤 숨겨놓은 스마트폰을 발견, 재빨리 스마트폰을 빼앗아 테이블로 돌아온다.



목격자 바시르는 “너무나 빠르게 스마트폰을 훔쳐갔기 때문에 아무도 보질 못했다”면서 “남성에 따르면 집시 여성들이 자신의 아이폰6를 훔쳐갔다고 설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경찰을 부르지는 않았지만 한동안 그녀들이 걸어가는 것을 지켜봤다”며 “그녀들이 입은 옷으로 보아 집이 여성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런던 중심부는 수많은 집시의 거주로 인해 엄청난 혼란과 경범죄가 발생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바 있다.

사진·영상= Amerah Bashir / Viral Video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