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도심속 약육강식’ 비둘기 잡아먹는 갈매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같은 동족을 잡아먹는 조류의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18일 잉글랜드의 한 기차 플랫폼에서 비둘기를 잡아먹는 갈매기의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충격적인 순간이 포착된 곳은 잉글랜드 브리스틀 기차역. 플랫폼의 갈매기 한 마리가 비둘기를 쪼아대기 시작한다. 자신보다 서너 배는 더 큰 갈매기의 공격에 비둘기의 깃털이 날린다. 비둘기는 탈출하기 위해 날개를 펄럭이지만 속수무책이다. 결국 갈매기의 공격을 피하던 비둘기가 선로 위로 떨어진다. 지나가던 역 이용객 중 한 명이 이를 목격하고 갈매기를 내쫓으려 하지만 소용이 없다.



목격자에 따르면 “갈매기는 기차가 플랫폼으로 들어오자 멀리 날아갔다”면서 “이후 다시 돌아와 피투성이 된 비둘기를 쪼아대며 먹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목격자 줄리아 크라우치(24)는 “이런 경우는 본 적이 없다”면서 “소름이 끼쳤고 믿을 수 없는 광경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영국 조류 보호 협회(RSPB: Royal Society for the Protection of Birds) 대변인에 따르면 “갈매기는 통상 다른 새를 먹지 않는다. 그들은 죽은 동물을 먹고 사는 동물”이라며 “아마도 해당 비둘기가 병이 들었거나 쇠약해 공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사진·영상= SWNS / world news tonight youtube, dailymail

영상팀 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