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아이폰 7에 드릴로 구멍 뚫는 동영상 조회수 1천만 넘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59달러 무선 에어팟 불만…“아이폰만 망가졌다” 댓글 넘쳐



“159달러짜리 무선 에어팟을 구매하기 싫거나, 음악을 들을 때 마다 매번 당신의 헤드폰에 연결할 어댑터를 꽂는 것이 싫은 사람들을 위한 비디오”

일주일 전 유튜브 이용자인 ‘테크랙스(TechRax)’가 아이폰 7에 헤드폰 잭을 직접 연결하는 비밀 기법이라고 소개한 동영상이 27일 새벽(한국시간) 현재 1천13만뷰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테크랙스는 동영상에서 아이폰 7의 스피커가 있는 하단 부분 중간에 3.5㎜ 드릴로 구멍을 뚫고 헤드폰 잭을 꽂았다. 놀랍게도 헤드폰은 그가 뚫은 구멍에 정확하게 들어갔고 헤드폰을 통해 음악이 흘러나왔다.

문제는 이 동영상을 본 수많은 사람들이 그와 똑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아이폰 7에 구멍 뚫기를 시도했다는 것이다.

▲ 사진=테크랙스(TechRax) 유튜브 채널 캡처
그러나 이들은 처절한 실패를 맛봐야 했다.

“왜 당신과 똑같이 했는데 내 아이폰만 망가졌나”라는 불만이 댓글에 넘쳐나고 있는 것.

한 이용자는 “제발 도와줘. 헤드폰은 정확하게 들어갔는데, 전화가 더는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했고, 또 다른 이용자는 “내 아이폰 7이 죽어버렸어”라는 댓글을 달았다.

미 경제전문지 포춘은 “이런 조크 비디오가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하고, 또 실제로 이를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여전히 많은 사람이 자신의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아이폰 7에 헤드폰 잭을 없애고 대신 에어팟이라는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다. 에어팟은 다음 달 시판될 예정이다.

사진 영상=테크랙스(TechRax) 유튜브 채널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