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막장 드라마 패러디…삼성 제작 ‘팀플의 덫’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삼성이 지난 29일 공개한 ‘팀플의 덫’ 영상 일부 [유튜브 영상 캡처]

삼성그룹이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에 공개한 캠퍼스 드라마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름하여 ‘팀플의 덫’이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캠퍼스 생활 가운데 조별 과제를 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내용은 tvN ‘SNL 코리아’가 2013년 선보였던 ‘조별과제 잔혹사’와 비슷하다. 그러나 ‘조별과제 잔혹사’가 무임승차하는 조원들에게 복수하는 조장의 모습을 그렸다면, ‘팀플의 덫’은 조별과제를 하지 않으려는 조원들의 어처구니 없는 핑계에 중점을 둬 공감을 자아낸다.

▲ 아침 드라마의 막장 요소들을 절묘하게 녹아냈다 [유튜브 영상 캡처]

특히 아침 드라마 속 화제가 됐던 막장요소들을 패러디한 부분들은 웃음 유발과 함께 영상의 집중도를 높여주고 있다. 영상 말미에서 드러나는 반전 결말 역시 인상 깊다.

반응은 뜨겁다.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600여 건이 공유되며 조회 수 65만 건을 돌파했다. 누리꾼들은 “공감 100%다”, “정말 재미있다”라는 댓글을 남기고 있다.



사진·영상=Samsung/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