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어보다 더 무서워~!’ 두바이 해변에 출몰한 호랑이

‘상어보다 더 무서워~!’ 두바이 해변에 출몰한 호랑이

손진호 기자
입력 2016-10-12 10:50
업데이트 2016-10-12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변에서 뛰어노는 호랑이떼의 보기 드문 모습이 포착돼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한 해변의 호랑이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영상에는 장난 가득한 백호를 포함해 여러 호랑이가 해변을 뛰어다니며 물놀이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호랑이가 뛰노는 해변 뒤편에는 높이 321m의 최고급 호텔 버즈 알 아랍의 모습도 보인다.



두바이 동물원 레자 칸(Reza Khan) 박사에 따르면 “지난 주말 두바이의 해변에 호랑이가 나타났다는 어떠한 보고도 받지 못했다”며 “해당 영상이 예전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와 같은 일이 개인 해변 혹은 공공 해변에서 발생했는가에 대해선 알 수 없지만 만약 공공 해변에서 촬영된 것이라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호랑이는 국제자연보호연맹에서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하고 있다”며 “국내로 호랑이를 들여오기 위해선 허가가 필요하다. 호랑이들이 어디서 왔는지 미스터리”라고 밝혔다.

한 네티즌에 따르면 이 호랑이 영상이 왕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거리에 있는 민간 궁전의 한 해변에서 찍힌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바르샤 주택가에서도 애완용으로 키우던 새끼 암사자가 탈출하는 소동이 일어난 바 있다. 중동지역에서는 일부 부유층 젊은이들이 호랑이나 사자, 표범 등의 맹수를 애완동물로 키우면서 과시용으로 차에 태우고 다니는 일들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rajesh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