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중국서 익룡 모습 괴생명체 포착 논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하늘을 나는 익룡의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미러는 최근 유튜브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용(龍) 영상을 소개했다.

유튜브 채널 ‘ApexTV’가 소개한 영상에는 라오스의 국경지대와 접한 중국의 한 산 위를 날아가는 괴생명체의 모습이 담겨 있다. 괴생명체는 마치 익룡처럼 큰 날개와 긴 꼬리를 가지고 있다. 괴생명체는 날개를 펄럭이며 산봉우리 뒤로 비행해 사라진다.



대다수 네티즌은 해당 영상이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해 만든 조작된 영상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일부 네티즌은 영상 속 괴생명체가 화석으로만 전해지고 있는 익룡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ApexTV’이 게재한 이 영상은 현재 12만 83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하늘을 나는 익룡(pterosaurs: 프테로사우루스)은 2억 년 전인 중생대에 살던 날개달린 동물로 공룡과 가까운 관계이긴 하지만 공룡이 아닌 파충류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에는 남미 아르헨티나 에디지오 레루글리오 고생물박물관 연구팀이 파타고니아 지역의 호수 밑에서 신종 익룡의 화석을 발굴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진·영상= ApexTV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