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탈리아 콘크리트 교량 붕괴로 1명 사망

이탈리아 콘크리트 교량 붕괴로 1명 사망

손진호 기자
입력 2016-10-31 11:17
업데이트 2016-10-31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탈리아에서 콘크리트 교량이 붕괴해 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28일 이탈리아 북부 코모 주 레코의 한 고속도로에서 콘크리트 교량이 무너져 차량 운전자 1명이 사망했다.

교량 붕괴가 발생한 시각은 오후 5시께. 영상에는 도로 위 교량으로 108톤에 달하는 화물트럭이 서행하며 지나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화물트럭이 도로 한가운데를 지날 무렵 교량이 붕괴하면서 교량 밑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흰색 차량을 덮쳤다. 이 사고로 콘크리트 교량에 깔린 차량 운전자 클라우디오 베르티니(68)가 사망했다.

이탈리아고속도로공사(ANAS)는 이번 사고가 인재에 의한 참사라고 주장했다. ANAS 측은 “28일 오후 2시에 이미 붕괴 위험성을 감지하고 교량에 대한 즉각적인 폐쇄를 요청했다”면서 “하지만 주 정부는 교량의 공식적인 검사를 위한 서류 제출을 먼저 요구했다”고 밝혔다. 사고 감독관은 “교량이 폐쇄 요청 3시간 후 붕괴했다”고 전했다.



경찰 측은 “이번 붕괴사고로 사망 1명, 부상자 10명이 발생했다”면서 “사고가 퇴근 시간대에 발생했지만 더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레코 주 정부 측은 공공의 안전을 무시한 채 먼저 서류 제출 요구를 했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이탈리아 건설교통부 장관은 이번 사고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으며 예비단계의 조사가 시작됐다.

한편 이탈리아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조차 방대한 양식 작성을 요구하는 관료주의 사회로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Livelek / Buzzer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