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2분 만에 보는 일본 싱크홀 복구 과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영상 캡처

지난 8일 새벽 일본 JR전철역 앞 도로에서 발생한 대형 싱크홀의 복구 과정을 타임랩스로 담은 영상이 눈길을 끈다.

일본 NHK 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후쿠오카 시 당국은 일본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의 JR하카타역 앞 도로에서 최근 발생한 길이 30m, 폭 27m, 깊이 15m의 대형 싱크홀의 도로 복원 공사를 15일(현지시간) 완료했다. 시 당국은 싱크홀이 더는 확산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지질 전문가들의 의견을 구해 싱크홀을 모래와 시멘트로 메워나갔다. 시 당국의 발빠른 대처 덕분에 도로는 일주일 만에 제 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



외신들은 공사의 진행과정을 그대로 담은 타임랩스 영상과 함께 신속하게 이뤄진 복구 과정을 뉴스로 보도했다.

한편 일본에서 발생한 이번 싱크홀 사고의 원인은 사건 현장 근처에서 이뤄진 나나쿠마선 지하철 터널 연장 공사 때문으로 밝혀졌다. 이 사고로 교차로 및 도로가 완전히 함몰됐지만 늦은 밤이라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사진·영상=Hakata,JAPAN LOVE/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