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명 모델이 승객들 앞에서 옷을 벗어던진 이유

유명 모델이 승객들 앞에서 옷을 벗어던진 이유

김형우 기자
입력 2016-11-24 16:07
업데이트 2016-11-24 16: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미국의 유명 플러스 사이즈 모델 이스크라 로렌스(26)가 지하철 열차 안에서 과감히 옷을 벗어 던졌다.

이스크라 로렌스는 사회적 편견에서 소수자들의 목소리를 내게 하는 취지의 ’#언뮤트(Unmut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영상 한 편을 지난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영상에서 로렌스는 연설을 하고자 열차 안 승객들 앞에 섰다. 그는 “나는 당신들을 모르고, 당신들도 나를 모른다.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관계에 관한 것을 여러분과 정말 함께 나누고 싶다”며 운을 뗐다.

그리고는 “내 몸매가 부족하다는 것과 내가 이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전하고 싶다”며 옷을 하나둘씩 벗어던졌다.


속옷차림이 된 로렌스는 “나는 거울 속 내 모습을 혐오하며 자라왔다. 사회에서는 그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나는 무릎을 붙이고 섰을 때 허벅지 사이 틈(날씬한 몸매를 의미)도 없고, 셀룰라이트만 있다. 마르지도 않다”고 고백했다.

그는 “이것은 모두 미디어와 사회가 만든 아름다움에 대한 작은 기준에 불과하다. 몸은 대상화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모두 달라 보이지만 신은 우리를 동등하게 만드셨다. 자신을 존중하고 감사하고 사랑하자”며 자신이 가진 생각을 명확히 밝혔다. 로렌스의 연설이 끝나자 승객들은 박수와 환호로 답해줬다.

한편 이스크라 로렌스는 통통한 몸을 당당히 내세우며 당찬 발언들로 이미 여러 차례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아온 유명인이다. 그는 영국 BBC 방송이 타인에게 영감을 주고 영향을 끼쳤는지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2016 여성 100인’ 명단에 최근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사진·영상=Iskra Lawrenc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