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화재난 이웃집서 가스통 끌고 나온 中 노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영상 캡처

화재가 난 이웃집에 뛰어들어 불이 붙은 가스통을 끌고 나온 중국 노인의 영상이 공개돼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중국 현지 언론의 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지난 2일 장쑤성 우시의 한 가정집에서는 LPG 가스통 교체 도중 화재가 발생했다. 순식간에 부엌은 화염에 휩싸였고 불은 가스통에도 옮아붙었다. 가스통이 터진다면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까지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바로 이때 인근에 있던 차이딩펑(蔡定锋·63)은 곧장 이웃집에 뛰어들어 가스통을 밖으로 끌고 나왔다. 그리고는 화재현장에서 50여 미터 떨어진 강가까지 가스통을 끌고 달려가 강물에 가스통을 던졌다. 화재 피해를 당한 남성은 얼굴과 손에 심각한 화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목숨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중국 웨이보

차이딩펑의 용감무쌍한 모습은 카메라에 담겼고, 온라인을 통해 영상이 급속도로 퍼지면서 누리꾼들은 그를 영웅으로 추앙했다.

차이딩펑은 “필요하다면, 희생이라도 할 생각이었다”며 “내가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사진·영상=People‘s Daily, China/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