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패트리어트 데이’ 티저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패트리어트 데이’ 예고편의 한 장면.
이수C&E 제공.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패트리어트 데이’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패트리어트 데이’는 보스턴 마라톤 테러 발생 후 단 4일 만에 빅데이터와 시민들의 공조로 범인검거 과정을 그린 영화다.

공개된 예고편은 2013년 4월 15일, 애국자의 날에 개최된 보스턴 마라톤 대회 현장 상황으로 시작한다. 활기찬 대회 현장은 잠시 후, 예상치 못한 2번의 폭발로 혼란에 빠진다. 부상당한 피해자들 모습 뒤로 “평화로운 일상이 폭발과 함께 무너졌다”는 카피는 그날의 비극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한다.

사건 발생 직후, 테러범을 잡기 위한 수사팀이 발 빠르게 구성된다. 수사팀은 600여 개의 CCTV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로 수집된 많은 양의 단서를 분석, 범인들의 윤곽을 잡는다.

수사가 급물살을 타면서 또 다른 테러를 예측한 경찰이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 범인을 쫓는다. 이후 범인과 대치하는 경찰들의 모습이 긴박하게 이어져 긴장감을 높인다.

특히 “시민들의 기억이 단서가 된다”는 예고편 속 카피는 최단 기간 범인 검거로 기록된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의 수사 과정이 용기 있는 시민들의 협조가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음을 상징한다.

범인을 검거한 추격 실화 ‘패트리어트 데이’는 ‘론 서바이버’, ‘딥워터 호라이즌’ 등 실화 작품으로 평단과 대중의 찬사를 받은 피터 버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또 한 번 감독과 완벽한 호흡을 선보인 배우 마크 월버그 모습도 기대를 모은다.

영화는 오는 4월 관객들을 만난다. 133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